본문 바로가기

이승헌 총장 일지희망편지, 명언

이승헌 총장 희망 메시지 - 나는 나다




이승헌 총장 희망 메시지 




나는 나다




내일 일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늘 밝고, 주위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마치 자신이 불행하다는 걸 

알리기 위해 태어났다는 듯이 

찌들어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마음을 괴롭히는

어떤 문제가 있을 때 고요히 앉아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봅니다.


내가 어떤 집착에 빠진 것은 아닌가?

그리고 그 문제가 

내가 붙들고 있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인가?

아니라고 생각되면 과감히 놓아버립니다. 


그냥 하늘에 맡겨버리는 거지요. 

그 순간 가슴이 시원해집니다. 

자신에게 이렇게 선언해주는 겁니다.


" 나는 나다" 

그때 지금까지와는 다른 세계가 열립니다.












[명언, 일지희망편지] - 이승헌 총장 희망 메시지 - 희망의 씨앗

[이승헌 총장, 희망 다이어리] - 이승헌 총장, 인성양재를 위한 닐도날드월시와의 만남

[이승헌 총장 글로벌 칼럼] - 이승헌 총장 칼럼, 물과 불이 만나 생명이 탄생하고 창조가 이루어집니다.

[명언, 일지희망편지] - 이승헌 총장 희망메시지 - 감사하는 마음

[이승헌 총장, 희망 저서] - 이승헌 총장 저, 치매 예방과 젊은 뇌를 위한 1일 20분, <<기적의 뇌 건강 운동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