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헌 총장 뉴스

이승헌 총장 홍익정신으로 지구를 위한 美 노부인 감명 '21억 쾌척'

이승헌 총장 홍익정신으로 지구를 위한 美 노부인 감명 '21억 쾌척'

 

 

 

 

미국의 한 노부인이 홍익인간 양성을 위한 지구시민학교 건립운동에 거액을 쾌척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6일 미국 지구시민운동연합에 따르면 미국인 앤 코버트(Anne Covert, 사진) 씨는 지난달말 지구시민운동연합에 200만 달러(한화 약 21억원)를 기부했습니다.

 

코버트 씨는 한국의 홍익정신에 매료돼 인류와 지구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이 운동의 가치를 인정해 기꺼이 기부를 결정했습니다.

 

그는 한국 고유의 선도수련법에서 유래한 미국 단요가 수련을 통해 심신의 건강과 함께 홍익의 정신을 배우고, 그 정신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을 돕고자 했습니다.

 

코버트 씨는 “평소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 지구가 지속가능하도록 젊은 세대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었다”면서 “지구시민운동과 지구시민학교의 취지에 깊이 공감해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구시민운동은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인류가 인종과 국가, 종교를 초월해 똑같은 지구시민으로 지구를 보호하고 사랑하자는 의식 문화 운동입니다. 이는 지난 2008년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처음 제안한 후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구시민학교는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지구시민으로서 인류의 보편적인 평화 정신을 함양하고, 홍익의 가치를 실현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에는 지난해말부터 청소년을 위한 지구시민학교로 ‘에디슨벤자민학교’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디슨벤자민학교는 청소년들에게 홍익의 가치관ㆍ진취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삶의 자세ㆍ역량있고 창의성 있는 인재로 성장시켜주고, 사회 활동 및 직업 체험을 직접 탐험 할 수 있도록 교육전문가들이 코칭 및 컨설팅을 해주는 학교입니다.

 

 

 

 

 

 

 

 

 

 

이승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승헌 국제뇌교육협회 회장 

이승헌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

이승헌 국학원 설립자 

1달러의 깨달음 지구시민운동 제안자 이승헌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이승헌 총장 희망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