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레인힐링

감동적인 영화 - 여인의 향기

감동적인 영화 - 여인의 향기

 

 

 

Scent Of A Wooman

 

 

 

퇴역 장교 프랭크 슬레드(Lt. Col.Frank Slade: 알 파치노 분)는 맹인이며 시적인 분위기와 철학적인 면모, 그러면서도 괴팍한 성격을 가진 그러나 진실을 소유하였으며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맹인인 퇴역 장교입니다.

 

사촌들과 함께 살고 있으며 슬레드를 제외한 가족들은 추수감사절 여행을 떠나기로 되어있습니다. 찰리 심스(Charlie Simms: 크리스 오도넬 분)는 하버드 대학을 목표로 예비학교에 다니는 장학생이며 모범학생입니다. 찰리는 생각치 않은 뉴욕행 비행기를 타게 되고 슬레드의 험난한 인생 교육은 시작됩니다.


  최고급 호텔과 식당, 리무진 사이를 오가면서 괴팍한 성격의 슬레드를 돌보는 작업이 시작되는데 찰리에게는 생소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즉 여자의 모든 것을 알아버리는 초능력적인 힘을 예기하는데요,  그러나 그 뒤에는 고독감과 죽음의 유혹이 있다는 것을 안 찰리는 인생의 의미를 부여하려 합니다.

 

슬레드는 중령정복을 차려입고 방아쇠를 당기려고 합니다.

 

"당신에게는 인생이 있잖아요?". "인생? 무슨인생? 나에게는 어둠뿐이란 말이야!". "하지만 당신처럼 멋지게 탱고를 출 수 있고 스포츠카를 잘 모는 사람은 본 일이 없단 말이예요!".

  그런 경험은 찰리에게는 아주 힘든 과정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찰리와 슬레드는 서로를 알게되고 슬레드는 찰리에게 인생에 있어서 한번의 빚을 지게 됩니다. 고된 뉴욕여행을 끝내고 다시 마을로 돌아왔을 때 슬레드는 찰리 아버지 자격으로 찰리가 처한, 학교 교장으로부터 부당한 요구와 처우에 대항하여 멋지게 한판승을 보여주어 학생들로부터 박수를 받으면서 찰리와 함께 명예롭게 퇴장을 합니다.

 

찰리는 슬레드의 집앞에까지 마중을 해주고 슬레드가 조카들과 함께 다정스럽게 담소하는 것을 본 후 안심하여 뒤돌아서서 자기의 갈 길을 가게 됩니다.

 

활기찬 탱고의 음악에 마추어 아름다운 춤을 추는 알파치노의 매력에 빠져보십시요.

이 장면은 지금까지도 충추는 영화의 최고봉으로 꼽힐 정도로 유명한데요,

아울러 삽입된 음악 poruna cabeza는 탱고 음악의 상징처럼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