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헌 총장 일지리데이 선포 내역 등

16번째 이승헌 총장, 뉴욕시 '일지리데이 Ilchi Lee Day' 제정

16번째 이승헌 총장, 뉴욕시 '일지리데이' 제정

 

 


미국 뉴욕시가 2009년 1월 8일을 뇌교육 연구 보급에 힘쓴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을 기념하는 '일지 리 데이'로 지정하였습니다.

 

일지리(Ilchi Lee)는 유엔자문기구인 한국뇌과학연구원(KIBS) 원장이자, 국제뇌교육협회(IBREA) 회장인 이승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대학교 총장의 영문 이름입니다.

 

7일 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 따르면 뉴욕시는 이 총장의 뇌교육 연구 공로를 기리고 8일 유엔본부에서 열리는 ‘인류의 정신건강을 위한 뇌교육의 역할’ 세미나를 기념하기 위해 이 날을 일지리데이로 제정했습니다.

 

이로써 뉴욕시는 2002년 아틀랜타시를 처음으로 15번째 2008년 워싱턴DC에 이어 16번째로 일지리데이를 제정한 도시가 됩니다.

현재 뉴욕시에는 초중고 교사 400명 이상이 뇌교육 교사과정을 이수했고, 60개 이상의 학교에 뇌교육이 도입돼 학생들의 인성 개발과 학습능력 및 창의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편 8일 유엔본부 제7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세미나에는 기조강연자로 세스 니크힐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지원협력국 소장, 뇌신경학자인 엘커넌 골드버그 뉴욕대(NYU) 교수, 뇌심리학자인 노먼 도이지 콜럼비아대 교수 등이 주제 발표하였습니다.

 

이승헌 총장은 ‘뇌 활용을 통한 전 지구적인 행복창조운동’을 주제로 강연하였습니다.

 

 

 

 

18번째 이승헌 총장 미주 일지리데이 선정

미국 뉴저지 마와사, 9월 7일 '이승헌의 날'로 지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