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헌 총장 뉴스

당뇨병, 혈액 순환에 좋은 [발끝치기]

발끝치기-일지 자연치유 건강법2

 

 

 

 

 

아침저녁 5분, 발끝치기

 

 

세상에서 가장 간편한 국민대세 건강법 ‘발끝치기’
발끝치기는 눕거나 앉아서 두 발을 톡톡 치는 동작입니다.

그냥 봐서는 저렇게 해서 운동이 되겠나 싶을 정도로 움직임이 적은데요, 발끝치기로 건강을 되찾았다는 사람들의 많은 체험담이 있었습니다.

 

 

발끝치기의 효과를 집중적으로 다룬 방송 프로그램 방영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발끝치기를 하면 왜 좋아질까요?
발끝치기는 고관절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하고 척추와 골반을 바로잡아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춰 줍니다. 또한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강화함으로써 심장의 부담을 줄여주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고관절을 지나는 6개의 경락 흐름을 좋게 하여 관련 장기들의 기능을 개선하고, 전신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병증을 완화·예방하는 효과도 큽니다.


발끝치기를 시작하고 바로 체험할 수 있는 효과는 체열 상승입니다. 발끝치기는 다른 어떤 운동보다 빠른 시간 안에 몸 전체의 온도를 고루 높이고요,  체온은 면역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됩니다.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은 30퍼센트 가량 떨어지고, 36도 이하의 저체온은 세포 손상을 일으켜 노화를 앞당깁니다. 반대로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은 5~6배 향상됩니다.


발끝치기의 빠른 체열 상승 효과는 하단전 시스템과 연관되어 있는데요, 하단전 강화는 발끝치기의 가장 핵심적인 효과이자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끝치기로 건강을 되찾은 사람들


발끝치기는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횟수, 시간, 속도, 자세 등을 조절하면서 하는 매우 안전한 운동입니다. 특히 장애가 있거나 연로하여 걸음을 걷기가 힘든 경우, 병증으로 쇠약해져서 운동을 하기 어려운 경우, 치료 후 회복 단계에 있는 경우에 발끝치기는 더욱 적합하고 효과적인 운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