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헌 총장의 뇌교육

뇌에 참 좋은 이야기 - '할 수 있다 와 할 수 없다'

이승헌 총장- 뇌에 참 좋은 이야기

 

 

 

'할 수 있다 와 할 수 없다' 

 

 

 

 

우리의 뇌에는 큰 힘이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이 선택하는데로 이루어 내는 뇌의 놀라운 능력이죠~

 

어려운 상황에 부딪쳤을때

'나는 할 수 있다'를 선택해 보세요.

 

그러면 우리의 뇌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자신감과 의욕으로 어떤일을 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대로

'나는 할 수 없다'를 선택하면

우리의 뇌는 이러저러해서 안된다는 이유를 찾고

두려움을 만들어 정말로 그 일을 할 수 없게 합니다.

 

 

 

 

 

 

 

 

할 수 있다와 없다는 나의 선택입니다.

모든 것은 내가 선택한 대로 이루어지는 것이죠

 

뇌가 가진 특성은 누구나 같지만

얼마만큼 자신의 뇌를 믿고 뇌에게 긍정적인 정보를 주느냐에 따라

뇌의 능력은 달라집니다.

 

 

나의 뇌에게 진심을 담아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긍정적인 정보를 선택한다'라고 이야기 해보세요

그리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당신은 할 수 있어요' 라는 말을 건네보세요.

 

 

 

'선택하면 이루어집니다.'

좋은 메시지가 우리의 뇌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일지희망편지 1940호 - '세상에서 제일 좋은 부모'

 

이승헌 총장·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교수 공동 저서 '지구경영…' 출간

 

 이승헌 총장 칼럼-'평화로운 인류 공동체로 가는 길'

“뇌를 활용하는 지구시민이 되어 지구를 무대로 꿈을 펼쳐라”

 

“여러분은 인류평화를 선도할 인성영재이다!”

 

“미래의 인재는 창조와 인성, 지구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성영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