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헌 총장, 희망 다이어리

<이승헌 총장> 하루 5분의 기적,푸쉬업

<이승헌 총장> 하루 5분의 기적,푸쉬업

 

 

 

 

많은 사람들이 건강의 중요성과 운동의 필요성은 절감하면서도 행동은 차일피일 미룬다. 왜일까?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시간이 없다는 핑계가 1순위일것이다. 푸쉬업은 이런 핑계를 단번에 잠재울수 있는 운동이다. 하루 5분만 투자하면 된다.

아무리 바쁜 사람도 자투리 시간 5분은 낼 수 있다.

5분이면 푸쉬업 100개를 하고도 남는 시간이다.

푸쉬업을 꾸준히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자연히 심장과 폐기능이 좋아진다. 또 근육과 뼈가 튼튼해져서 근력과 지구력이 강화된다. 이외에도 몸의 긴장이 완화되어 스트레스에 대한 대응력이 커지고, 삶에 대한 호기심으로 모든 일에 활력이 생기고 하루하루가 즐거워진다. 이렇듯 하루 5분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나는 왜 푸쉬업을 하는가?

 

푸쉬업을 어떠한 목적으로 하는가에 따라 결과도 달라진다.푸쉬업 21일 체험과정에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자기의 뇌를 장악하는 것이다.

그동안 뇌가 감정에 휘둘려 자신이 뜻한 바를 제대로 이루지 못했다면 푸쉬업을 통해 감정을 다스리고 영혼이 뇌의 주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만들 수 있다.

감정을 다스리려면 푸쉬업처럼 감정이 싫어하는 행동을 선택해서 무조건 시작해보자. 행동은 몸과 마음에 두루 영향을 미친다. 한번 발동이 걸리면 감정은 순간적으로 바꿀 수 있다.

 

 

푸쉬업을 꾸준히 하는 방법

1.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재미있게 한다.

2. 함께 할 푸쉬업 친구를 만든다.

3. 목표 개수를 정한 뒤 초과 달성하면 보상한다.

4. 푸쉬업을 못했을 상황에 대비한다.

5. 푸쉬업으로 기대하는 효과를 적어서 곳곳에 붙여둔다.

6. 매일 푸쉬업 운동일지를 쓴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푸쉬업 예찬

인간에게는 무한한 잠재능력이 있다. 정상의 목표를 세우고 꿈을 향해 기쁜 마음으로 열정을 쏟을 때 꿈은 이루어 진다. 푸쉬업은 육체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자신감을 심어준다. 정신적 자유로움, 항상 새롭게 충전된 의지, 도전하게 만드는 열정을 느끼게 해준다.(서양화가,전 한국회장 강석진)

 

영화배우 전도연은 하루도 빼먹지않고 푸쉬업을 한다. 마른 체형이지만 팔다리가 근육질인 비결은 모두 푸쉬업 덕이다.

 

최고 경영자가 할일은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과 비전제시다. 몸이 건강해야 정신이 맑아지고 두뇌 회전도 빨라져 합리적이고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한국의 경영자상을 수상한 김동수회장이 수상소감 연설을 푸쉬업50회로 대신하며)